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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생활길잡이

A. 통일교의 실체 

Ⅰ. 역사적 배경

Ⅱ. 문선명의 주장들

Ⅲ. 권위의 근거

Ⅳ.통일교의 주장

Ⅴ. 문선명, 그는 과연 메시야인가

Ⅵ. 결   론

B. 통일교의 잘못된 행각

1.통일교의 창설

2.통일교 교주 문선명씨의 혼음교리 행각

3.통일교 문선명씨의 예수님관

4.통일교 문선명씨와 하나님과의 관계

5. 통일교 문선명씨의 남자 여자론

6.통일교의 신도들의 생활 방법

7. 통일교 문선명씨가 만든 원리강론에 사용된 용어들

8. 기독교에 대한 통일교 문선명씨의 주장

9. 대한민국 정부에 대한 문선명씨의 주장

10. 정신 빠진 학자들의 주장

11. 통일교회와 예배와 의식    

12. 통일교의 경전인 원리강론과 문선명

13. 통일교 문선명씨와 예수님의 비교

14. 하나님에 대한 통일교 문선명씨의 주장

15. 통일교의 문선명씨가 주장하는 구원과 부활

A. 통일교의 실체 

Ⅰ. 역사적 배경

통일교의 창시자 겸 교주는 1920년 1월 6일 한국에서 태어난 문 선명이다. 문 선명의 가족들은 그가 열 살 되던 해에 기독교로 개종하여 장로교 교인들이 되었다.

1. 환 상

16세의 젊은 나이에 문 선명은 산 기도 중 신비한 체험을 했다고 한다. 문 선명은 주장하기를, 환상 중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에게 나타나 당신께서 이루시지 못한 과업을 수행하라고 명령하셨다고 한다. 또한 예수께서는 오직 문 선명만이 그 일을 이룰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씀하셨다는 것이다. 결국 문 선명은 예수의 끈질긴 강요에 못 이겨 그 명령을 받아들였다고 한다. 그 이후 수년 동안 문 선명은 자신이 앞으로 겪을 소위 위대한 영적 싸움을 위해 준비하였다. 그가 '회심'후 미국으로 건너갈때까지 몇 년이 걸렸는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논란이 거듭되고 있다.

2. 문 선명 미국으로 가다

문 선명은 극동 지역, 특히 한국에서 신흥 종교로 성공을 거둔 후, 1971년 말 미국으로 건너가 크게 부흥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오늘날 그의 추종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약 2백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Ⅱ. 문선명의 주장들

문 선명의 교리들은 완전히 기독교와 배치되는 것이지만, 그는 자신에게 그 교리들을 계시해 준 분은 예수였다고 주장한다. "'당신은 무엇에 근거하여 그와 같은 교리들을 내세우느냐'고 여러분들은 다시금 나에게 물어보고 싶을 것이다.나는 영의 세계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대화하였고, 또한 세례 요한과도 대화하였다. 이것이 내 교리의 근거이다. 여러분들이 지금 이 시간에는 나의 말들이 진리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 하더라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그것이 진리였다는 사실을 확실히 깨닫게 될 것이다. 나의 말들은 그동안 감추어져 있었던 진리들이 이제 새로운 계시로서 여러분들에게 주어지고 있는 것이다. 여러분들은, 내가 성경에 대하여 말하는 것을 들었을 것이다. 여러분들이 성경을 믿는다면 또한 내가 말하고 있는 것도 믿어야만 할 것이다."
모든 이단 종파의 교주들과 마찬가지로 문 선명은 오직 자기들만이 진리를 수호하고 있다고 독단으로 주장한다. "오직 우리들만이 예수의 마음과 예수의 기대를 진실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Ⅲ. 권위의 근거

통일교에서는 성경보다도 문 선명의 문서들과 가르침이 더욱 권위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경건한 신자들, 특히 그리스도인들은 새로운 진리가 나타나야만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일에 대하여 기분 나쁘게 생각하고 있다. 현재 그들이 지니고 있는 성경은 그 자체로서 완전하며 절대적인 것이라고 그들은 믿고 있는 것이다."
또한 문 선명은 이렇게 말하였다. "신약에 나타난 예수의 말씀들과 성령은 빛을 상실하고 말 것이다. '빛을 상실한다.'는 말은 새로운 시대가 도래함으로 말미암아 예수의 사역이 끝나버렸음을 의미한다." 소위 문 선명이 받았다고 하는 계시를 기록한 주요 책자는 「원리 강론」이다.


*** 원리 강론 ***

통일교 추종자들에게 있어서 「원리 강론」은, 심지어 성경의 권위보다도 앞서는 가장 권위 있는 문서이다. 이들은 원리 강론을 완성된 언약으로 믿고 있다. 그 이유는, 그것이 지금까지 한 번도 계시된 적이 없는 이 시대의 진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문 선명이 주장하는 내용들은 성경과 완전히 다르다. 그것이 소위 계시라 할지라도 이미 계시된 내용과 모순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거나 빼는 죄를 범하는 것이며, 따라서 우리들은 그것을 버려야만 하는 것이다. 원리 강론이 바로 그것이다.


Ⅳ.통일교의 주장

문 선명의 세계관에 근간을 이루는 주요 사상은 이원론이다. 그는 모든 존재가 이원론적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남성과 여성, 빛과 어두움, 음과 양, 영과 육 등, 모든 존재들은 각기 이원론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문 선명의 하나님은 언제든지 이원론적인 방법으로 역사하며 그의 창조 또한 이원론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1. 인간의 타락에 대하여

원리 강론에 의하면, 지금까지 아무도 창세기에 나오는 인간 타락의 이야기를 옳게 이해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원리 강론은 그것을 두 종류의 타락, 즉 육체적인 타락과 영적인 타락으로 가르치는데, 그 모든 타락들은 성격상 성적인 타락이었다고 가르친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며, 하와는 루시퍼와 불륜의 관계를 맺어 영적으로 타락하였고, 후에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했던 아담과 또다시 성 관계를 맺음으로써 육체적으로 타락하였다고 한다.
원리 강론은 이러한 교리를 정당화하기 위하여 이렇게 말하고 있다. "범죄한 부분을 감추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아담과 하와는 그들의 성기를 가렸다. 그러한 행동은 분명히 그들이 성기로 죄를 범하였기 때문에 그들 몸의 성적인 부분을 부끄러워했다는 사실을 지적해 주는 것이다."
통일교에서는 타락이 이원론적인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구원도 또한 이원론적으로, 곧 육적인 구원과 영적인 구원 모두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2. 그리스도의 강림에 대하여

통일교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오셨을 때 인류를 육체적으로 영적으로 구속하셔야만 했으나 그 분은 그 사명을 이루지 못하셨다고 주장한다. "예수는 그리스도의 직무를 감당하지 못했다. 그가 십자가에서 죽은 것은 죄악된 인간을 구속하는데 꼭 필요한 하나님의 계획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사역이 완전히 실패한 것은 아니었다. 왜냐하면 그는 갈보리의 십자가에서 '영적'인 구원을 완성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인류의 '육체적인 구원을 이루는데는 실패하고 말았다."

3. 세례 요한에 대하여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주된 이유는 세례요한이 자기의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라고 문 선명은 주장한다. 그에 따르면, 세례요한은 그 당시의 사람들에게 예수께서 오시도록 하기 위해 길을 평탄케 하는 사명을 부여받았지만 믿음을 상실하였기 때문에 그 사명을 감당하지 못했다고 한다. 즉 세례요한의 실패로 말미암아 사람들은 예수를 버리고 결국에는 그 분을 죽게 하였다고 하는 것이다. 또한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던 때는 그리스도의 사역이 미처 완성되지 않은 시기였기 때문에 그분의 십자가의 죽음은 하나님이 원하신 것이 아니었다고 한다. 바로 이 점에서 문 선명은, 예수님이 이루지 못한 사역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문 선명은 자칭 '셋째 아담'이라고 하면서 자신은 육체적으로 인류를 구원하도록 부름을 받은 자라고 주장한다.

4.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문 선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함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에 대한 비성경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문 선명의 말에 의하며 예수님은 실패자이다.


5.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특별한 목적은 바로 세상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시기 위함이었다고 성경은 명백하게 증거하고 있다.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그러나 문 선명은 사탄이 십자가를 통하여 예수의 육체적인 몸을 점령하였다고 하고, 그리스도의 죽음은 아무런 효력이 없었다고 가르치고 있다.


Ⅴ. 문선명, 그는 과연 메시야인가

앞에서 살펴본 대로, 문 선명은 자신이 예수의 못다한 사명을 완수할 인물이라고 믿고 있다. 소위 '예수의 실패'가 문 선명에게 길을 열어 준 셈이다. ' 원리 강론 ' 에서는 메시야, 즉 재림주는 인간의 육체적인 구원을 성취하기 위하여 지상에 육체로 태어나야만 한다고 말하고 있다. 원리 강론이나 문 선명 자신이 공적으로 그가 메시야라고 공표하지는 않지만, 결국 그들은 문 선명이야말로 참으로 재림 주라고 단정짓고 있는 것이다.
문 선명의 추종자들은 그가 곧 메시야라고 하는 주장에 대해 조금도 의심하지 않고 있다. 보고된 바에 따르면, 그는 통일교 추종자들로부터 숭배받고 있으며, 그 추종자들은 문 선명을 '아버지'라고 부르고 있다고 한다.


Ⅵ. 결   론

통일교는 사람을 놀라게 하는 주장을 서슴지 않지만, 실상은 그 주장들이 모두 우스운 얘기들뿐이다. ' 원리 강론 '의 가르침들은 핵심적인 모든 교리에 있어서 성경과 도무지 어울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것은 결코 계시의 완성이 될 수 없다. 또한 문 선명은 하늘로부터 메시야라는 신임장을 받지도 못했다. 그는 마땅히 거짓 선지자로 정죄받아야만 한다.

대한 예수교 장로회 총회 사이비 이단 대책 위원회, 사이비 이단문제 상담소

 B. 통일교의 잘못된 행각



1.통일교의 창설:1954.5.1 서울시 성동구 북학동 391 번지에서 세계기독교 통일신령협회를 창설함.


2.통일교 교주 문선명씨의 혼음교리 행각

▶1945.10월부터 경기도 파주군 임진면 이스라엘 수도원 원장 김백문씨에게 새일교단교주 이유성씨와  전도관 또는 천부교 교주 박태선씨와 함께 6개월간 수련을 받았음.
▶1948.2.22. 오전 10시 김종화 여인(남편있는)과 어린양혼인잔치를 치루고 김종화 여인의 남편의 고소로 1948.4.7 에 5년 실형을 받고 1948.5.20 함경남도 흥남형무소로 이감, 
▶1950.10.14에 유엔군 진주로 석방되었고, 남하했음. 
▶1946.6월경 평양에서 남녀혼숙 및 혼음관계와 사회혼란죄 8월2일 구속 처벌 되었음. 
▶1945.4.28 최선길씨와 결혼. 정득은씨와 혼음, 
▶1960.4.11 40세인 문선명씨는 18세 여고3년생인 한학자와 어린양 혼인잔치를 했고 14명의 자녀를 낳았음(이단종합연구 이대복저 p.794)
▶합동결혼식:1960.4.11 교주와 그의 부인 한학자와 결혼을 시작 1960.4.16. 3가정, 1961년 33가정, 1962년  72가정, 1963년 124쌍, 1968년 430쌍, 1999.2. 4만쌍(한국에서)
▶1951년도 부산 수정동에 있는 장**박사의 며느리 김모연인과 복귀사건(혼음사건)
▶특히 모녀 두 딸을 각각 복귀식을 한 경우(혼음)도 있다.
▶장녀는 청진동에서 어린양잔치를 했고, 차녀는 1964년 도미하여 사무엘 문을 낳았다.
▶미국,한국,일본 등의 여인들을 앞세워 의원들에게 성공세를 퍼붓고 현장녹음 위협했던 사건이 폭로 되었다. 

통일교는 이와같이 혼음교회로 가정을 파괴하는 종교단체이다.


3.통일교 문선명씨의 예수님관

▶ “..... 기독교인들은 그저 믿으면 천당가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죄를 사하기 위하여 죽었다고 하지만 그것은 몰라서 그러는 것이고 사도 바울이 기독교의 갈 길을 잘못 가르킨 것입니다” (말씀:문선명  설교집 179호p.13)
▶ "예수는 양자 구원하기 위한 역사이지 아들로서 완성 못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와야 합니다. ... (예수)는 하나님앞에 천국에 못들어가 있습니다”(말씀184호p.64)
 ▶ “공자,석가,예수도 다 내 부하다”(1975.3.15. 말씀 182호p.29)
 ▶“....낫다 이겁니다. 역사상에 나타난 아담보다도 나아야 되고 아브라함 보다, 노아보다,모세보다,예수보다 선생님은 나아야 된다 이겁니다”(말씀 141호p.25)
 ▶ “.... 예수의 신세, 비운의 사나이로 왔다 비운의 사나이로 갔던 그 모든 한을 풀어주지 않고는, 다시  말해서 예수보다 나은 자리에서 예수가 하지 못한 일을 청산짓고 가지 못하면 탕감복귀원칙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원리의 골자 입니다”(말씀152호p.20)
▶"나는 예수를 만났습니다. 예수 자신도 나에게 이러한 진리를 보여 주었지요....“(말씀165호p.25)
▶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나 종족에 있어서나 교회에 있어서나 예수보다 낫습니다”(말씀152호p.27)

이상은 일부분입니다.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이토록 무시하고 모독 할 수 있습니까? 다음을 보십시오.


4.통일교 문선명씨와 하나님과의 관계

▶“기독교를 통해서 기독교의 예수와 성신의 한을 풀고 예수와 성신의 한을 푼 기반 위에 누구의 한이 풀리느냐하면 하나님의 한이 풀리는 것이다”(말씀174호 p.14)
▶ "....통일교회 문선생은 무엇을 생각하느냐? 고독한 하나님을 누가 해방 할 것이냐..... 하나님의 심정을 위로해 줄 수 있는 일을 통일교회 문아무개가 해보자, 그래서 출발한 것이 통일교입니다“(통일세계. 76.8. p.16)
▶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을 해방시켜 드려야 됩니다.....“(통일교출판물:하나님의 뜻과세계 4판 p.91)
▶ “하나님을 구원하러 가고 예수님을 구원하러 간다고 하면 하나님이나 예수님이 기분 나뻐하겠습니까? 아닙니다. 어서와 구원해 달라고 하신다는 것입니다. 구원받으면 얼마나 좋겠느냐 하면서 말입니다”(ibid)

기독교인 여러분! 
기독교가 하나님 한풀이 종교입니까? 문선명씨가 화장실에 다니면서 하나님을 해방한다고 하나님을 구원 한다고 하니 이단이 아니라고 변명할 수 있습니까?


5. 통일교 문선명씨의 남자 여자론

▶“지금 여자들은 전부 여러분에게 속해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선생님에게 속해 있는 것이 다”(1972.9.26.(말씀142호 p.23) 
▶“따라서 하나님은 선생님께서(문선명씨;인용자주) 역사상 어떠한 남자보다 더 많은 사랑과 그리움을 받는자가 되기를 바라신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선생님에게 그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을 것에 있어서 최고의 기록을 만들 것을 허락 하셨습니다”(1977.5.3. 뉴욕벨베니아에서 월간목회 가을호 P.26,27)
▶“해와는 하체를 통해 타락 했으니 탐감조건을 세워야 한다.”(1969.5.4. 성화 69.5월호 P.16)
▶ "그러면 거짓된 사탄의 핏줄을 새로운 부모를 통해서 태어나야 하며.... 이러한 혈대를 잇는 일을 내가 전부 한다“(1972.9.25. 말씀142호 P.29)
▶ “세상 남자들은 아내가 없다. 전부 복귀해야한다”(1972.9.25.말씀142호 p.21)
 
  복귀원리는 구원도리이며 복귀역사는 혼음교리인 것이다. 통일교에 빠지면 여자가 다 문선명의 것이니 그때부터 남자는 아내가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성경이 주장하는 내용인가?


6.통일교의 신도들의 생활 방법

▶아버지(문선명;인용자주)를 자주 부르라.
▶누구든지 본부에 오면 예물을 가지고 와야 한다. 예물이란 나라를 사랑한 실적이다.
▶선생님을 아는 것을 생활의 표어로 삼고 어디서나 선생님(문선명씨;인용자주)을 찾고 발견하는 생활을 하라
▶아침에도 웃으면서 `아버지'하고 자리에서 일어나고 밤에 또 웃으면서 `아버지'하고 잠들라
▶모든 통일교 축복 가정은 식사시간 마다 문선명 부부의 밥을 제일 먼저 담아서 기도하고 두었다가  다음 식사시간에 먹는다.
▶밥그릇을 따로 사서 항상 보관하여 사용한다.
▶문선명 결혼식 때 만든 소금을 성염이라하고 세 번 뿌리는 의식을 행하고 , 이웃집에서 음식을 가져올 때도 반드시 성염으로 성별식을 행하고 떨어지면 10배양을 가하여 만들어 사용한다.
▶초상집이나 장례식이나 부정한 것을 보고 왔을 때 반드시 대문에 들어서기전 신문지에 불을 태워서 그 불위로 세 번을 왕래한 후 집안으로 들어오는 성별법이다.
▶1973년 청평별장에서 조상풀이(해원) 굿을 했다. 막걸리,돼지대가리,떡 들을 차려놓고 논산할머니(무당?)가 하는 제사를 지냈다.(김명희 op.cit. p.340)
▶.문선명은 젯상에 양옆에 라헬과 레아로 지칭되는 여인을 거느리고 큰 절을 하면서 이는 영계를 해방시키는 의식이라 풀이하고 있다.
▶.제삿날 하나님의 날(양1월1일;1968), 문선명의 날(1월6일;1920), 부모의 날(음3월1일;1960), 심정부활 의 날(양4월17일;1960), 실체부활의 날(양4월17일 1960), 만물의 날(음5월1일 1960), 자녀의 날(음10 월1일 1960), 창립의 날(양5월1일 1960), 애천일(양1984.5.16)등의 날에 제사를 지낸다.
▶.문선명씨에 대한 경배식: 매년 1월1일, 매월1일과 15일, 특별기념일 행사때, 앞에서 직접경배, 방향 경배, 절은 항상3배 큰절을 한다.

  이런 것이 통일교 신도들이 문선명에게 하는 일이다. 기독교인이 이럴 수가 있는가?  우상숭배에 문선명 경배주의 행위이다. 이런 것이 기독교인가? 절대로 용납해서는 안된다.

7. 통일교 문선명씨가 만든 원리강론에 사용된 용어들

  통일교는 성경보다 우세하게 여기는 경전이 있다. 그 경전이 원리강론이다. 이곳에 사용된 용어를 보면 기독교가 아님을 알 수 있다. 지면관계로 일부만 전재한다.

“책임분담. 복귀섭리, 탕감복귀, 신령역사, 선지선열, 성현들, 영인들, 음양원리, 동양철학, 회로, 천륜, 성약서, 소생부활섭리, 장성부활섭리, 완성부활섭리, 타계한 영인들, 윤회설,미룩불, 공자, 최수운, 서산대사, 악령인, 잡령인, 종교통일, 대신탕감, 완성성약시대, 해탈, 백호, 기린, 백용, 백학, 천리도법, 운세, 도주, 사탄해방, 천운, 천지도수, 해원성사, 재수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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