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앙상식

StartFragment

☆ 예수 부활의 의의 ☆

의식주의자요 독선주의자들인 바리새교인들, 부활이 없다고 내세를 부인하는 세속주의자들인 사두개 교인들, 그리고 잔인한 로마의 병정들의 손에 의하여 우리 주님은 만민의 죄를 대속해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의 뜻대로 득의한 줄 알고 의기양양하여, 주님의 무덤을 인봉하여 굳게 지켰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지킴은 헛되이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마침내 우리 주님은 사망권세를 이기고 무덤문을 헤치고 부활하고야 말았습니다. 검은 구름이 해를 가리 울 수 있으나 해를 없앨 수는 없는 것처럼 악의 세력은 의의 세력을 꺾을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악에 대한 선의 승리이며, 불의에 대한 의의 개선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의 죽음은 생명의 빛으로 통하는 일시적인 관문일 뿐, 죽음은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부활이요 생명"이신, 죽은 자의 첫 열매가 되신 주님을 믿기 때문입니다.(요11:25). 엠마오로 향하던 실의에 찬 두 제자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 마음이 뜨거워져 새 힘을 얻은 발걸음을 옮기게 되었습니다(눅24:32). 슬피 울던 마리아는 부활하신 주님의 음성을 통하여 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마28-9). 빈 그물을 걷던 베드로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깊은 대로 그물을 던지므로 실패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요21:1-11). 성경을 주의 깊게 주목하여 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신앙의 확신 전후가 놀랍게도 비교할 수 없는 차이점이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목 날짜
예수님의 부활   2010.04.06
십계명   2010.03.26
할렐루야~~아멘   2010.03.26
노아방주   2010.03.26